제10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페이지 정보

본문
9월 14일 제10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인쇼어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오전 9시 참가선수단과 운영위원회의 스키퍼미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됐습니다. 바람이 약하게 부는 오전에 잠시 경기가 연기 되었지만 오후 2시 첫 경기의 스타트가 이루어 졌습니다.
대회 10주년 기념으로 10척이라는 참가제한을 두고 각국에서 높은 경기력을 지닌 최고의 선수들이 모여 그 어느 때 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대회는 총 2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1차 ,2차 경기 모두 러시아에서 출전한 ‘삼바’가 첫 번째 피니쉬를 하여 총 벌점 2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한국의 ‘팀처용’과 ‘하쿠나마타타’가 공동으로 차지했습니다.
경기 종료 후 오후6시부터 제10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개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개회식에는 정제묵 대한요트협회장님, 임광원 울진군수님, 김창오 울진군의회 의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대한요트협회 정제묵 회장님은 2019년 후포마리나가 완공되면 요트 선수 및 동회인, 더 많은 해양스포츠 인구와 관광객들이 찾는 동해안의 명소가 될 것이고 이번 대회를 통해 국경을 초월한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장이 되길 기원했습니다.
1부 개회식이 끝난 뒤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로 울진 노래자랑을 진행하여 지역주민과 참가선수 및 운영위원회 모두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일 9월 15일 후포항을 출발하여 독도를 돌아오는 항해거리 1,000km의 오프쇼어 경기가 시작됩니다. 현재 남쪽에서 올라오는 태풍의 진로가 이번 대회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 대회 개요
○ 대회명 : 제10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 기 간 : 2017. 09. 13. - 09. 17.
○ 장 소 : 울진 후포항 - 독도
○ 주 최 : 대한요트협회
○ 주 관 :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 경북요트협회
○ 후 원 : 경상북도, 울진군
- 이전글[ST&포토] 국제요트대회, '시원한 물살 가르며~' 22.07.11
- 다음글임광원 울진군수, 국제 요트대회 개막식 관계자 격려 22.07.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